본문 바로가기

영화이야기

체인지 Change (1996)


1997.01.18 개봉 / 12세 이상 / 100분 / 코미디,드라마 / 한국 / 제작 1996

 

· 캐스트/스탭

감      독 : 이 진석

출      연 : 정    준 (강대호)
               김 소연 (고은비)
               박 원숙 (어머니)
               이 경영 (학생주임)
               이 승연 (미술선생님)
               박 정수
               권 해효
               김 혜수
               김 민종
               임 현식
               조 형기

각      본 : 이 선미

촬      영 : 김 성복

편      집 : 조 인형

음      악 : 원 종현 

 

· 시놉시스

바닥을 헤매는 성적, 맞는데는 이력이 난 말썽꾸러기 강대호에게는 아침부터 하루 종일 재수 없는 일만 일어난다. 어머니의 똥침세례, 만원 지옥철에서 치한으로 오해를 받는데다가 시침떼기 모범생인 고은비는 1분 늦었다고 에누리없는 이름을 적고 매몰차게 돌아서 버린다.

늦은 하교길에 대호와 은비는 폭우를 만난 정체불명의 번개로 정신을 잃게 되는데 두 사람에겐 상상할 수 없는 엄청난 일이 벌어지고 만다. 바로 두 사람의 몸이 뒤바뀐 것. 이날 이후로 모든 것이 낯선 환경으로 뒤바뀌어 버려 좌충우돌 헤프닝이 벌어진다.

아침이면 불끈 솟아오르는 아랫도리를 주체하지 못해 눈물짓는 은비는 시종일관 몸을 추스리며 얌전을 떨고 생리대의 갑갑함을 알게 된 대호는 아무때나 힘자랑하듯 해결사를 자처하고나서 주위 사람들을 당황하게 만든다.

두 사람이 체인지 된 후 이상하게 변해버린 은비의 행동을 걱정하던 은비의 부모님은 마침내 이민을 결심하게 되고, 대호가 함께 하던 락그룹은 은비와 함께 마지막 공연을 준비하는데…

 

 

정확히 언젠지 모르겠지만 텔레비전에 나오니깐 본... 마지막 옥상 공연 장면에서 김소연이 부르던 노래 듣고 OST가 좋다는 기억만... 조장혁보다 김소연이 영화에서 부른 체인지가 시원시원하고 듣기 좋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