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혜의샘

이런 카메라 어때요?…삼성의 디자인 혁신(ZDNet Korea)

투명 디스플레이 장착…서로 눈 마주보며 촬영 가능

(지디넷코리아=이재구 기자) 혁신에 목마른 삼성전자가 독특한 디자인의 카메라를 구상하고 있어 관심을 끈다. 특허 출원을 해놓은 상태인데 언제쯤 제품으로 나올 지는 아직 알 수 없다.

19일(현지시간) 특허정보기술서비스(KIPRIS) 사이트에 따르면, 삼성전자는 지난 2012년 12월24일 투명 디스플레이 카메라에 대한 특허를 출원했다.특허청은 지난 3월13일 이 사실을 공개했다.

특허 등록번호는 3007327990000이다.이 특허의 특징은 카메라 뷰파인더 용도로 상당히 큰 투명 디스플레이를 사용하고 있다는 점이다.

촬영자가 이를 통해 피사체를 보면서 사진이 찍히는 사람과 눈을 맞출 수 있다.

이 특허 도면에 따르면 카메라는 이미지센서와 렌즈옵션이 보이는 일안리플렉스(DSLR)방식보다는 컴팩트 카메라에 가깝다. 촬영시 왼쪽 면에 있는 메인바디에는 디스플레이가, 그 오른쪽에는 렌즈, 플래시, 파워버튼 및 다른 제어장치가 붙는다. 정확한 규격은 나타나지 않았다.

▲ 삼성이 투명한 디스플레이를 사용한 카메라 컨셉에 대한 특허를 출원했다. 촬영자와 사진찍히는 사람이 눈을 마주보고 사진을 찍게 된다.<사진=한국특허정보기술서비스>

▲ 삼성 특허출원 디지털카메라 후면
이 카메라가 제품으로 나올 때에는 컨셉 수준을 벗어나 더 진화될 가능성이 높다.한편 삼성은 또 이 카메라를 담을 수 있는 케이스에 대한 특허도 같이 출원했다.

▲ 카메라를 케이스에 끼워 보관하는 모습
삼성이 카메라 사업을 스마트폰 사업부문에 흡수해 대대적으로 강화하고 있는 상황이어서 이 새로운 디자인의 제품이 언제 나오고 시장에서 어떤 영향을 미칠 지 주목을 끌 것으로 보인다.


이재구 기자 (jklee@zdnet.co.kr)
ZDNet Korea http://news.naver.com/main/ranking/read.nhn?mid=etc&sid1=111&date=20140320&rankingSectionId=105&rankingType=popular_day&rankingSeq=1&oid=092&aid=0002049277